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구룡포장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포항 형산로터리 형산교를 통과하여 동해면을 지나 약 8KM가량 직진하면 구룡포 관광안내도와 함께 구룡포읍의 입구가 나온다, 매달 3, 8, 13, 23, 28일 5일장이 열리는 날이면 장터내는 물론 창주천 일대 전 체로 넓게 펼쳐져 대단위 장터를 형성하게 된다. 구룡포장은 구룡포가 소규모의 마을을 형성하게 되면서 생기기 시작하여 한때 옛 영일군시절인 5,60년대 만해도 영일군민 전체의 장터로써 이용될 정도로 명물시 장으로 번성하였다. 1940년경부터 정기시장을 형성하여 풍부한 수산물(대구, 청어, 꽁치, 오징어, 미역)과 농산물을 물물교환방식으로 거래하기도 하였으며, 그후 1960년대부터 본격적인 상업위주의 5일 정기시장이 이루어져 현재는 구룡포 특산품(마른오징어, 꽁치, 가자미, 미역전복)과 비닐하우스에서 재배되는 싱싱한 채소 등 생활 필수품이 거래되고 있다.장터의 안쪽으로는 횟집들이 즐비하게 늘어서서 장터와 같이 위치 하고 있어 바 다음식을 애호하는 미식가들에게는 장보기와 함께 좋은 여건으로 각광받으며 많 은 애호가들이 즐겨 찾고 있다. 여느 시장에서와 마찬가지의 각종 향토음식과 나물,잡곡류 도소매가 이루어지며 그 중에서도 구룡포장에서 갓 건져 올린 싱싱한 각종 바다해물류가 즐비하게 늘어서 있는 그야말로 싱싱한 바다음식의 장터 그대 로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경북도내 어획고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구룡포항의 오징어는 구룡포 장의 특산물이자 맛 또한 일품으로 바다음식을 선호하는 미식가들 사이 에서는 널리 알려진 사실로 왕래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더보기이곳은 30대, 5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영덕 여행, 포항 카페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구룡포장 주변에는 총 1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