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경기 군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경기 군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경기 군포 소개

경기 군포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군포시는 경기도 중서부에 위치하여 남북이 8.95km로 남북이 길고 동서가 짧다. 동쪽으로는 의왕시, 서쪽 및 남쪽으로는 화성시, 북쪽으로는 안양시가 접해 있으며 주변에는 서울시, 과천, 수원, 안산, 시흥, 광명시 등이 위치하고 있다. 또한 동쪽의 모락산(해발 385m), 서북쪽의 수리산(해발 489m), 남쪽의 오봉산(해발 205m)속에 들어 있는 분지형 도시이기도 하다. 면적은 36.38㎢이고 총인구는 288,408명(2014년 12월 기준)이다.

더보기

경기 군포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기 군포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산본 가볼만한곳, 서울 아이와함께 가볼만한곳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경기 군포 여행 관련어

서울 아이와함께 가볼만한곳 산본 가볼만한곳 의왕 가볼만한곳 안양 가볼만한곳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안산 가볼만한곳 군포 맛집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기 군포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수리산도립공원

군포 시민은 물론이고 안양, 안산 시민들에게 마음의 안식처로 사랑받고 있는 수리산은 군포시를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 군포시의 진산이다. 수리산 명칭 유래는 수리산의 빼어난 산봉의 방위가 마치 독수리같아 "수리산"이라 하는 설이 있고, 또 신라 진흥왕 때 창건한 현재 속달동에 위치하고 있는 절이 신심을 닦는 성지라 하여 수리사라고 하였는데 그 후 산명을 "수리산" 이라 칭하였다는 설이 있는가 하면 조선조 때에는 왕손이 수도를 하였다하여 "수李산"이라 부르기도 한다. 수리산 지형은 청계산(618m), 광교산(582m), 관악산(629m), 백운산(564m)등 광주산맥을 구성하고 있는 중요한 산지 중의 하나로, 군포시 북서쪽에 위치하고 있는 가장 큰 산으로 태을봉(해발 489m)을 중심으로 남서쪽으로 슬기봉(해발 451.5m), 북쪽으로는 관모봉(해발 426.2m), 북서쪽으로는 수암봉(해발 395m)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산계는 수리산(태을봉 489m, 슬기봉 451.5m)이 군포시 서측에 남북으로 형성되어 안산시, 안양시와 경계를 이루며 수리산 능선이 동서로 뻗어 군포시를 양분하고 있으며 수리산은 평지에서 갑자기 솟아 오른듯한 산계를 이루고, 봉우리 및 절벽은 대체로 규암이고 계곡지대에는 풍화에 약한 흑운모호상 편마암이나 안구상 편마암이 많으며, 부분적으로 백운모 및 흑운모 편암이 협재되어 있다. 수리산의 임상은 활엽수림 45%, 혼효림29%, 침엽수림 26%로 구성되어 있으며, 속달동에는 경기도유림 327ha가 있어 경기도 산림환경연구소에서 각종 수목에 대한 연구 . 조사를 하고 있으며, 속달동 '구릉터 당숲'은 지금도 음력 10월 1일이면 이틀간 동제(洞祭)가 치러지는 아름다운 마을 숲이다. 약 100년에서 300년 가량 된 고목들이 우거져 있는 이 숲은 조선 중기의 문신 정재륜(鄭載崙,1648~1723)과 그의 부인 숙정(淑靜)공주의 무덤 부근에 조성한 숲이라는 역사적인 배경 말고도 민속학적인 가치를 지니고 있어 주의를 끌고 있다. 숲의 가장 깊숙한 곳에 당집이 자리잡고 있고, 이곳은 중부지방 서해안 일대에 발달된 '터줏가리당'이며, 2002년에는 생명의 숲 및 산림청에서 주최한 『제3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할 정도의 아름다운 숲이 있다.
아늑한 포근한 즐거운
수리산도립공원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