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결성동헌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결성동헌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결성동헌 소개

결성동헌
단골이많은 전통적인 한국적인

1400년 창건된 조선시대 관아건물이다. 결성 현감이 업무를 다루던 곳으로, 책과 문서를 보관하면서 현감의 자제가 거처하던 책실이있다. 동헌은 고려 말에 결성면 금곡리 분우터에 있다가 1400년에 지금의 읍을 옮겼을 때 읍의 산성정상에 있었고, 1665년 현재 위치에 재건한 이래 여러차례 고쳐 지었다. 결성군이 홍주군과 통합하면서 현치소의 기능을 잃은 이후 다른용도로 이용되었다. 형방청은 ㄱ자 평면이며 일제때 지서건물로 사용되었다. 책실은 정면 2칸, 측면 1칸 반의 우진각 지붕이다. 이들 건물은 다른 용도로 사용되었다가 최근에 원래의 모습을 되찾았다.

더보기

결성동헌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결성동헌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홍성 칼국수, 공주 가볼만한곳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결성동헌 여행 관련어

광천맛집 불고기 맛집 홍성 일미옥 예산 가볼만한곳 공주 가볼만한곳 홍성 칼국수 홍성 서산 가볼만한곳 홍성 미도식당 일미옥불고기 청양 가볼만한곳 홍성 가볼만한곳 서산 맛집 홍성 정든보쌈 충남 가볼만한곳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충남 홍성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결성동헌 근처 숙소추천

결성동헌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김좌진장군생가지

독립운동가 김좌진 장군은 1905년 홍성에서 호명학교를 설립하였고, 1915년 광복 사건으로 3년간 옥살이를 했으며 청년학우회 회원, 한성일보 이사로 있다가 3. 1운동 때 만주로 건너가 북로 군정서를 조직, 총사령이 되었다. 1920년 일본군의 간담을 서늘하게 했던 청산리 싸움에서 이범석 등과 함께 일본군을 대파하고, 1925년 김혁과 함께 신민부를 조직, 총사령관이 되었으며 1930년 한족 총연합회를 조직, 주석에 취임하여 독립운동에 힘쓰던 중 공산청년당원에 의해 살해되었다. 가옥은 안채와 사랑채·광이 따로 있고 밖에는 마구간이 있다. 안채는 앞면 8칸·옆면 3칸의 기와집으로 서쪽을 향하고 있다. 왼쪽부터 2칸 부엌이 있고 아랫방과 윗방 각 한 칸씩 있으며, 통칸의 대청이 있다. 그 위에 방이 한 칸 있고 끝으로 툇마루가 있다. 방 앞으로 툇마루가 있는데, 맨 끝방 주위에는 툇마루를 한 칸 높여 누각처럼 만들었다. 마당 한쪽에 우물이 있으며, 밖에 있는 마구간은 화장실과 마구를 3칸 집에 만들었다. 1991년부터 성역화 사업을 추진하여 본채와 문간채, 사랑채를 복원하고 관리사 및 전시관을 건립하였다. 또한 매년 10월에는 백야 김좌진장군 추모제와 청산리전투 전승기념축제가 열리고 있다.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김좌진장군생가지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