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결성농요내포농사박물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결성농요내포농사박물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결성농요내포농사박물관 소개

결성농요내포농사박물관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결성농요농사박물관은 충청남도 홍성군 결성면에 있는 박물관으로, '결성농요'에 대한 설명자료와 조상들의 생활상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농경생활 유물 1,000여 점을 전시하고 있다. 대지면적 1521㎡, 건축면적 231.4㎡의 규모로 2004년 3월 3일 개관하였다. 충청남도 서해안 지역 전통 들노래인 '결성농요'를 계승, 발전시키기 위하여 건립하였으며 농사유물 300점, 석기와 토기 등 선사유물 300점, 백제토기 및 고려와 조선시대의 도자기 150점, 농경 생활 유물 250점, 기타 20점 등을 전시하고 있다.* 결성농요 보존회결성농요는 농부들이 농사를 지으며 불렀던 이 지역 전통 노동요(勞動謠)로서, 모심는 소리인 어럴 럴럴상사리, 논매는 소리 얼카덩어리 또는 두레소리 등이 대표적이다. 오랜 역사를 지닌 향토문화재로 인정되어 1993년 전국 민속예술경연대회에서 대통령상을 받았으며, 1996년에는 충청남도 무형문화재 제20호로 지정되었다. 농요는 용신제, 모내기, 건젱이, 뚝매기, 아시매기, 쉴참, 문물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광순, 최양섭이 기능보유자이다.

더보기

결성농요내포농사박물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결성농요내포농사박물관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홍성 칼국수, 공주 가볼만한곳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결성농요내포농사박물관 여행 관련어

홍성 불고기 맛집 홍성 일미옥 홍성 정든보쌈 청양 가볼만한곳 홍성 가볼만한곳 공주 가볼만한곳 충남 가볼만한곳 홍성 미도식당 일미옥불고기 광천맛집 홍성 칼국수 서산 가볼만한곳 예산 가볼만한곳 서산 맛집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충남 홍성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결성농요내포농사박물관 근처 숙소추천

결성농요내포농사박물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