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고산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고산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고산사 소개

고산사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고산사는 청룡산(235m)에 위치해 있다. 신라의 도선국사가 창건하였다고 전한다. 동국여지승람』에 청룡산에 고산사가 있다는 기록으로 보아 적어도 조선 초기에는 실재했음을 알 수 있다. 1974년 조사 과정에서 암막새에 천계(天啓) 6년6월 이라는 기록이 있어 대웅전은 임진왜란 이후인 1626년에 중건된 것으로 추측된다. 앞뒤 간격이 좁은 대지에 대웅전이 있는데, 그 좌우에 요사채를 두고 있다. 대웅전은 보물 제 399호로 지정되어 있다. 정면 3칸, 측면 3칸의 네모진 겹처마 팔작지붕 건물이다. 중간에 기둥이 없는 것이 특색이다. 대광보전 중앙과 우측에 있는 불상은 토불이고, 우측의 석불은 입상이며, 좌대석은 팔각과 사각으로 되어 있다. 기단은 큰 막돌 두벌대로 쌓고 덤벙 주초로 초석을 삼았다. 배흘림이 있는 기둥을 쓰고 주심포식 공포를 짜 올렸다. 절 안에 고산사 중수 현판이 보관되어 있다.

더보기

고산사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고산사 특징

이곳은 2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식장산, 대웅전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고산사 여행 관련어

와룡산 식장산 대웅전 대성동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충남 홍성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고산사 근처 숙소추천

고산사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김좌진장군생가지

독립운동가 김좌진 장군은 1905년 홍성에서 호명학교를 설립하였고, 1915년 광복 사건으로 3년간 옥살이를 했으며 청년학우회 회원, 한성일보 이사로 있다가 3. 1운동 때 만주로 건너가 북로 군정서를 조직, 총사령이 되었다. 1920년 일본군의 간담을 서늘하게 했던 청산리 싸움에서 이범석 등과 함께 일본군을 대파하고, 1925년 김혁과 함께 신민부를 조직, 총사령관이 되었으며 1930년 한족 총연합회를 조직, 주석에 취임하여 독립운동에 힘쓰던 중 공산청년당원에 의해 살해되었다. 가옥은 안채와 사랑채·광이 따로 있고 밖에는 마구간이 있다. 안채는 앞면 8칸·옆면 3칸의 기와집으로 서쪽을 향하고 있다. 왼쪽부터 2칸 부엌이 있고 아랫방과 윗방 각 한 칸씩 있으며, 통칸의 대청이 있다. 그 위에 방이 한 칸 있고 끝으로 툇마루가 있다. 방 앞으로 툇마루가 있는데, 맨 끝방 주위에는 툇마루를 한 칸 높여 누각처럼 만들었다. 마당 한쪽에 우물이 있으며, 밖에 있는 마구간은 화장실과 마구를 3칸 집에 만들었다. 1991년부터 성역화 사업을 추진하여 본채와 문간채, 사랑채를 복원하고 관리사 및 전시관을 건립하였다. 또한 매년 10월에는 백야 김좌진장군 추모제와 청산리전투 전승기념축제가 열리고 있다.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김좌진장군생가지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