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온주아문 및 동헌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온주아문 및 동헌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온주아문 및 동헌 소개

온주아문 및 동헌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조선시대 온양군의 관아건물로 낮은 남향의 야산을 배경으로 하여 문루와 동헌이 서 있다. 아문에는「온주아문」이라는 현판이 붙어 있는데 신라 문무왕 3년(663)에 군이름을 온주라 하였으므로 그대로 이름을 따서 붙인 듯하다. 아문 건축에서 흔히 보는 2층의 문루 건물로 아래층은 통로로 사용하고 위층은 누마루로 이용하도록 하였다. 다듬은 장대석 한벌을 깔아 만든 기단 위에 4각형의 기초석을 갖춘 높이 1.5m의 주형 초석을 정면 3칸 측면 2칸으로 놓고 그 위에 둥근 기둥을 세워 누마루를 설치하였다. 마루의 4면에는 계자난간을 돌렸고 아래층 기둥에는 화려한 초반을 한 낙양을 붙였다. 동헌은 아문에서 약 50m 북쪽에 서 있다. 조선시대 온양군 동헌으로 쓰이다가 1928년부터 일제의 주재소, 해방 후에는 파출소로, 1986년 시승격에 따라 1988년까지 온주동 동사무소로 2년간 사용되다가 1993년에 수리 복원하였다. 정면 6칸, 측면 2칸의 평면이며 잘 다듬은 장대석을 한벌 쌓아 기단을 마련하고 덤벙주초를 두고 그 위에 네모난 기둥을 세웠으며 우물천장이며 홑처마 팔작지붕이다. 아문은 고종 8년 (1871)에 중건된 건물이며 동헌은 여러 차례 변형되었으나 비슷한 시기에 건립된 건물로 여지도서 온양군 공해조에는 동헌 10칸, 아사 23칸, 객사 37칸, 무학당 3칸, 향청12칸등 건물이름과 칸수가 기록되어 있으나 지금은 2동의 건물만 남아있다. 동헌은 지금으로 말하면 군수의 직무실이라고 말 할 수 있으며, 온주아문 앞에는 지금까지 이곳을 거쳐간 훌륭한 현감, 군수의 업적을 적어놓은 비석이 있다.

더보기

온주아문 및 동헌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온주아문 및 동헌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아산맛집쌍둥이네매운탕, 공주 가볼만한곳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온주아문 및 동헌 여행 관련어

아산시 맛집 충남 아산 가볼만한곳 아산 팔팔닭떡볶이 아산시 산들원 아산 스파비스 서산 가볼만한곳 아산 용화동 맛집 아산맛집쌍둥이네매운탕 온양날씨 공주 가볼만한곳 아산 현충사 아산맛집쌍둥이매운탕 아산 백종원 평택 가볼만한곳 현충사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충남 아산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