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아산 평촌리 석조약사여래입상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아산 평촌리 석조약사여래입상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아산 평촌리 석조약사여래입상 소개

아산 평촌리 석조약사여래입상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이 거구의 석불입상은 고려시대의 대표적인 장륙불상(1장 6척)이다. 상체가 짧고 하체가 긴 다소 불균형스러운 불상이지만 얼굴이나 옷 주름의 뛰어난 조각 솜씨 때문에 우수한 불상으로 돋보이고 있다. 갸름하고 단아한 얼굴, 맵시있는 이·목·구·비, 잔잔한 미소 등은 고려시대의 독특한 불상양식의 특징을 잘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점은 불상의 체구가 직사각형이면서 평판적이지만 손이나 팔, 어깨와 다리를 서투르게 표현하지 않은 점이나 옷 주름의 유려한 솜씨 등으로 당시의 석불상으로는 드물게 우수한 모습을 표현한 데에서도 잘 나타나고 있다. 특히 선이 구불거리는가 하면 기하학적인 좌우대칭성을 잘 지키고 있고, 힘없이 흐늘어진 선인가 하면 상당히 유려하고 섬세한 필선을 과시하고 있으며 혼란된 선인가 하면 무릎 등 동심원의 강조점을 표현한 옷 주름선의 특징 있는 표현은 얼굴의 단아한 형태미와 함께 고려시대 석불상을 대표하는 우수한 작품임을 단적으로 알려주고 있다. 더구나 두 손을 가슴 앞에 모아 약합을 받쳐들고 있는 수인은 중생들이 앓고 있는 심신의 온갖 병마를 없애주는 자비로운 의왕인 약사여래의 모습을 잘 나타내고 있어서, 이 불상을 찾는 참배객들에게 환희심을 더욱 일으키게 해 주고 있다.

더보기

아산 평촌리 석조약사여래입상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아산 평촌리 석조약사여래입상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아산맛집쌍둥이네매운탕, 공주 가볼만한곳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아산 평촌리 석조약사여래입상 여행 관련어

현충사 서산 가볼만한곳 충남 아산 가볼만한곳 아산시 산들원 아산 용화동 맛집 아산 팔팔닭떡볶이 아산맛집쌍둥이매운탕 공주 가볼만한곳 온양날씨 아산맛집쌍둥이네매운탕 아산 스파비스 아산시 맛집 아산 백종원 아산 현충사 평택 가볼만한곳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충남 아산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아산 평촌리 석조약사여래입상 근처 숙소추천

아산 평촌리 석조약사여래입상 주변에는 총 1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