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단국대학교 석주선기념박물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단국대학교 석주선기념박물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단국대학교 석주선기념박물관 소개

단국대학교 석주선기념박물관
깨끗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 고고·역사학 분야와 민속·복식학 분야를 망라한 종합박물관 *1947년 개교와 더불어 설치되었던 사학과에서는 초창기부터 매년 정기 혹은 수시로 답사를 실시하여 많은 유물을 수집하였고, 이를 토대로 1961년 9월 1일, 고고실을 설치하였다. 이후 본교가 종합대학으로 승격한 직후인 1967년 11월 3일 대학 부설 중앙박물관으로 발족하였다. 1981년 5월 2일에는 한국복식사 분야의 권위자인 석주선 박사가 일생을 통해서 수집한 민속유물(복식류) 3,365점을 기증 받고 본교에서는 그의 고귀한 정신과 공로를 기리고, 민속유물의 연구 및 보존을 통하여 후진교육과 민족문화재 개발보존을 목적으로 석주선기념민속박물관을 개관하였다. 1999년 3월 26일 '중앙박물관'과 '석주선기념민속박물관'이 통합됨에 따라 '석주선기념박물관'으로 개칭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다.

더보기

단국대학교 석주선기념박물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단국대학교 석주선기념박물관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3800원 무한리필 칼국수, 용인 운향샤브샤브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단국대학교 석주선기념박물관 여행 관련어

화성 가볼만한곳 경기도 가볼만한곳 평택 가볼만한곳 용인 생생정보 숯불닭갈비 경기도 자연휴양림 한택식물원 용인맛집추천 용인 계곡 용인 동백 맛집 에버랜드 용인 운향샤브샤브 교동두부용인점 용인카페추천 3800원 무한리필 칼국수 용인 처인구 카페드아리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기 용인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단국대학교 석주선기념박물관 근처 숙소추천

단국대학교 석주선기념박물관 주변에는 총 2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