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충남대학교박물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 전통문화를 보존, 계승하는 충남대학교박물관 *충남대학교 박물관은 우리나라의 전통 문화분야 자료를 수집, 보관, 전시함으로써 본교의 구성원 및 지역 주민들의 문화의식 수준 향상에 기여할 목적으로 1968년 4월 28일 설립되었다. 본 박물관은 전시실, 학예연구실, 시청각실, 유물 수장고, 유물 정리실, 도서실, 뮤지엄 샵, 행정실, 기계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고 2,000여 점의 역사 유물과 1,000여 점의 교사 자료를 소장하고 있다. 전시실에는 구석기시대의 몸돌, 찌르개 등 타제석기와 신석기시대의 빗살무늬토기와 각종 석기류, 청동기시대의 무문토기와 청동검, 삼국시대의 다양한 토기류, 고려 시대의 청자, 조선 시대의 자기류, 회화류, 서적류, 최근의 민속자료, 교사 자료 등이 시대순으로 진열되어 있다. 전북 김제 벽골제 발굴조사, 대청댐 수몰지구 내 유적발굴 조사, 충남 부여 정림사지 발굴조사, 천안 목천토성 발굴조사, 충남 홍성 신금성지 발굴조사, 충남 보령 성주사지 발굴조사 등 총 180건의 학술조사를 시행한 후 22권의 발굴조사 보고서와 30권의 학술조사 보고서를 출판하여 지역사 연구에 기여하였다.
더보기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노은동 맛집, 관평동맛집 항아리짬뽕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충남대학교박물관 주변에는 총 56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