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실키안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실키안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실키안 소개

실키안
깨끗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진주의 문화적 상징물인 진주성 바로 옆에 위치한 진주시 향토민속관 1층엔 '실키안'이 자리하고 있다. 실키안은 실크(SILK:비단)와 시빌리안(CIVILIAN:시민)의 합성어로 실크를 통해 시민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 이곳에선 진주에서 생산된 천연실크 상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는데 총 29개 업체가 우수한 디자인과 상품성을 갖춘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삼국시대 중국에서 신라로 전해진 비단 산업이 경주를 비롯하여 주변지역으로 널리 퍼질 때, 누에치기에 적당한 기온과 지리산에서 내려오는 맑은 물로 인해 일찍이 진주는 실크 관련 중심지로 자리 잡았다. 이런 유서 깊은 진주의 실크 산업을 다시 일으켜보고자 하는 취지로 설립된 것이 바로 실키안이다.이곳에서는 실크 관련 의류들은 물론이고, 스카프와 넥타이 그리고 실크를 이용한 아기자기하고 앙증맞은 가방과 노리개 등의 소품들이 다양하다. 이 중에서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스카프인데, 특히 '제주의 화가' 이왈종 화백의 토속적이면서 해학적인 그림이 그려진 스카프는 특유의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실크 양복과 실크 한복은 고급 소재를 사용한 만큼 아무래도 가격이 높은 편이지만, 부드러운 촉감과 고급스러운 광택으로 누구나 한 번쯤 욕심을 내게 만든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의 소품들은 기념품으로 진주 여행의 기념으로 구입하기에 좋다. 매장 다른 편에는 전통가구와 장식장 등의 공예품도 눈요기하며 구입할 수 있어 전통문화에 관심이 많은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거리가 멀어서 직접 찾아가기가 힘들다면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실크 관련 제품을 주문하는 것도 가능하다. 택배로 배송이 가능하므로 집에서 편하게 이용할 수도 있다.  

더보기

실키안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실키안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하동 가볼만한곳, 경남 고성 가볼만한곳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실키안 여행 관련어

하연옥 진주 중앙시장 청춘다락 진주수목원 사천 여행 라온스테이 진주남강유등축제 촉석루 통영 여행 경남 고성 가볼만한곳 진주성 하동 가볼만한곳 진주 중앙시장 맛집 산청 가볼만한곳 창원 가볼만한곳 사천 가볼만한곳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실키안 근처 가볼만한 곳

실키안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남 진주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실키안 근처 숙소추천

실키안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금호지

금산면사무소로부터 약 400m 지점의 금산면 용아리에 소재한 금호지는 전체 면적이 204,937㎡에 달하는 큰 저수지이다. 금호지의 전설은 무척 흥미롭다. 옛날 옛적에 황룡과 청룡(혹은 흑룡)이 하늘에서 치열한 싸움을 벌이고 있었다. 이것을 본 어느 용사가 "싸움을 멈추라"고 소리치자 청룡이 놀라 아래를 보는 순간 황룡이 청룡의 목을 비수로 찔렀다. 청룡이 땅에 떨어지면서 꼬리를 치니 그 꼬리에 쓸려 갑자기 하나의 큰 못이 이루어 졌다고 한다. 이것이 오늘의 금호지로, 금호지는 청룡을 닮아 항상 물이 맑고 푸르다고 한다. 또한 사람이 죽어 저승에 가면, 염라대왕이 "금호지를 둘러 봤느냐?"고 묻는다고 한다. "안둘러 봤다."라고 하면 게으른 놈이라고 벌을 준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저승까지 이름이 난 저수지이고 보면 용이 있다는 전설이 당연한 일일지도 모른다. 금호지는 둘레 5km로 굴곡이 많아 한눈에 저수지의 전부를 볼 수 없다. 언제 만들어졌는지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신라시대에 자연적으로 형성되었다는 추정만 하고 있다. 마을 사람들은 금호지가 워낙 깊어 명주실구리 3개가 들어갔다는 옛 전설을 이야기하고 있다. 주위에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여 경관이 아름다워 사시사철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줄을 잇는 명소이기도 하다. 
유명하지않은 깨끗한 사진찍기좋은
금호지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