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해병대104고지전적비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해병대104고지전적비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해병대104고지전적비 소개

해병대104고지전적비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6.25 전쟁 당시 낙동강 전선까지 밀려 내려갔던 국군과 연합군이 인천상륙작전 성공 후, 북한군은 서울 사수의 최후 방어선으로 연희동 104고지 일대를 완전히 요새화하여 강력하게 방어하였다. 이에 한강을 도하한 한국 해병대가 1950년 9월 21일 공격을 감행하여 치열한 백병전 끝에 적을 격퇴시키고 104고지를 탈환함으로써 중앙청에 태극기를 게양하였으며 이는 수도 서울 탈환에 결정적으로 기여하였다. 이곳 격전지에서 3일 주ㆍ야간의 끝없는 혈전으로 1개 중대 중 26명만이 생존하는 처절한 혈전 끝에 이 고지를 탈환하였다. 수도 서울 탈환 작전에서 장렬히 산화한 젊은 해병대원들의 명복을 길이 추모하기 위해 서대문구 연희동 궁동산의 끝자락에 이 비를 건립하였다. * 규격 - 비높이 8m* 건립자 - 해병대 사령부(1982.09.28. 건립)

더보기

해병대104고지전적비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해병대104고지전적비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은평구 벌교맛집, 생생정보통 탕수육 러시안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해병대104고지전적비 여행 관련어

서소문 맛집 사조미가 응암동 맛집 서대문 술집 서대문 독립문 맛집 산천마루 누룽지백숙 전가복 신라스테이 서대문 서울 어반가든 독립문역 생생정보통 탕수육 러시안 바른등심 은평구 벌교맛집 서대문 한옥집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서울 서대문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해병대104고지전적비 근처 숙소추천

해병대104고지전적비 주변에는 총 104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더보기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