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진주시 향토민속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진주시 향토민속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진주시 향토민속관 소개

진주시 향토민속관
깨끗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진주시 향토민속관은 조선시대 민속품중에서 가구에 장식된 장석류와 자물통 등 8만여점을 소장.전시하고 있다. 타 지역의 민속박물관과 차별화되는 장석전문박물관으로서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전무후무한 우리 선조들이 남긴 귀중한 문화유산이다. 이곳 소장품은 진주시 본성동 거주 김창문씨(태정)가 40여년 평생 전국을 돌며 모은 자료를 1999년 8월 진주시에 기증하였다. 민속관에 진열되어있는 장석은 지금 시점에서는 유물적인 가치로는 그렇게 큰 비중을 차지하지는 못한다. 하지만 서양가구의 보급으로 급속도록 사라져버린 옛 목가구 장석을 우리들에게서 잊혀지지 않도록 한곳에 모아 두었다는 것과, 이러한 장석들의 다양한 문양을 통하여 옛 선조들의 미의식을 느낄 수 있고, 따로 동떨어져 있는 별개의 자연이 아닌 일상생활 속에서 언제나 함께하는 선조들의 자연에 대한 애착과 사랑을 느낄 수 있다는 데에서 이곳 진주시 향토민속관과 장석들의 가치를 부여할 수 있겠다. 또한, 이곳에 진열되어 있는 장석들은 불과 사오십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일상생활에서 흔히 사용하였던 것이기 때문에, 이곳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는 옛 추억에 대한 아련한 향수를 느끼게 하며, 자라나는 세대에게는 아주 오래된 것만 보존할 가치가 있는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것들도 소중하게 간직하고 보존하면 훌륭한 문화재로서의 가치를 지닐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해준다. 

더보기

진주시 향토민속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진주시 향토민속관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하동 가볼만한곳, 경남 고성 가볼만한곳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진주시 향토민속관 여행 관련어

사천 여행 촉석루 사천 가볼만한곳 진주 중앙시장 청춘다락 진주 중앙시장 맛집 경남 고성 가볼만한곳 라온스테이 진주성 하연옥 창원 가볼만한곳 하동 가볼만한곳 진주수목원 진주남강유등축제 산청 가볼만한곳 통영 여행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진주시 향토민속관 근처 가볼만한 곳

진주시 향토민속관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남 진주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진주시 향토민속관 근처 숙소추천

진주시 향토민속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금호지

금산면사무소로부터 약 400m 지점의 금산면 용아리에 소재한 금호지는 전체 면적이 204,937㎡에 달하는 큰 저수지이다. 금호지의 전설은 무척 흥미롭다. 옛날 옛적에 황룡과 청룡(혹은 흑룡)이 하늘에서 치열한 싸움을 벌이고 있었다. 이것을 본 어느 용사가 "싸움을 멈추라"고 소리치자 청룡이 놀라 아래를 보는 순간 황룡이 청룡의 목을 비수로 찔렀다. 청룡이 땅에 떨어지면서 꼬리를 치니 그 꼬리에 쓸려 갑자기 하나의 큰 못이 이루어 졌다고 한다. 이것이 오늘의 금호지로, 금호지는 청룡을 닮아 항상 물이 맑고 푸르다고 한다. 또한 사람이 죽어 저승에 가면, 염라대왕이 "금호지를 둘러 봤느냐?"고 묻는다고 한다. "안둘러 봤다."라고 하면 게으른 놈이라고 벌을 준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저승까지 이름이 난 저수지이고 보면 용이 있다는 전설이 당연한 일일지도 모른다. 금호지는 둘레 5km로 굴곡이 많아 한눈에 저수지의 전부를 볼 수 없다. 언제 만들어졌는지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신라시대에 자연적으로 형성되었다는 추정만 하고 있다. 마을 사람들은 금호지가 워낙 깊어 명주실구리 3개가 들어갔다는 옛 전설을 이야기하고 있다. 주위에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여 경관이 아름다워 사시사철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줄을 잇는 명소이기도 하다. 
유명하지않은 깨끗한 사진찍기좋은
금호지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